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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내로 부자된 선비 [한국 구비문학대계 개정증보 | 한국학중앙연구원]
    * 다시 한번 조사자가 중촌 한약방을 찾았을 때 전번에 계시던 여러 분이 계셨다. 처음과는 달라 조사자와 몇 마디의 인사가 오간 뒤 아무 설명 없이 이야기를 채록할 수 있었다."김인길 할아버지는 먼저와 같이 서두부터 무척 조리있게 얘기를 꺼내 주셨다. 이 이야기는 1...
    조사일시1980-02-01 | 조사장소전라북도 완주군 운주면 | 제보자김인길
  • 인덕으로 부자되다 [한국 구비문학대계 개정증보 | 한국학중앙연구원]
    * <pers>정애숙</pers> 할머니는 채록자의 질문에 홍을 돋구어 얘기를 아주 잘 해 주었다. 제보자 <pers>정애숙</pers> 할머니는 77세인 나이답지 않게 정정하였고 민요 등 아는 것이 꽤나 많았다. *
    조사일시1982-01-14 | 조사장소전라남도 장성군 진원리 | 제보자정애숙
  • 인덕으로 부자되다 [한국 구비문학대계 개정증보 | 한국학중앙연구원]
    <item id="346" 서지id="tsu_2596" 기사서지id="Q_2596_608_0866_0868"><br/><Sync Start="1401583"><P class="KRCC"><classserial>[진원면 설화 13 ]</classserial><br/><...
    조사일시1982-01-14 | 조사장소전라남도 장성군 진원리 | 제보자정애숙
  • 인도 신화의 정수 라마야나, 마하바라타, 바가밧기타 [다문화 시대 한국학을 위한 이주민 설화 구술자료 DB 구축 | 건국대학교]
    인도의 서사와 문화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파니사다(Upaniṣad)󰡕를 이해할 수 있어야 하지만 일반인에게는 어려운 일이다. 이에 󰡔우파니사다󰡕에 대한 해설이라 할 수 있는 〈바가밧기타(Bhagavad Gītā)〉를 이해할 필요가 있는데, 이를 위...
    국가인도 | 제보자바수무쿨 [인도, 남, 1964년생, 이주노동 25년차] | 자료문의건국대학교 신동흔 교수
  • 인도 환생한 이야기 [한국 구비문학대계 개정증보 | 한국학중앙연구원]
    * 앞의 이야기에다 또 인도환생한 이야기가 있다고 이어서 이야기했다.*
    조사일시1980-08-11 | 조사장소전라남도 함평군 엄다면 | 제보자천학실
  • 인도깨비의 중매 [한국 구비문학대계 개정증보 | 한국학중앙연구원]
    *옛날 이야기를 들려 달라고 하자, 인도깨비가 중매한 이야기를 구연했다. 74세의 노인답지 않게 발음이 분명하여 청중들의 공감도가 컸다.*
    조사일시1984-05-19 | 조사장소전라남도 신안군 압해면 | 제보자오금열
  • 원국적인도네시아 | 자료문의건국대학교 신동흔 교수
  • 원국적인도네시아 | 자료문의건국대학교 신동흔 교수
  • 인도네시아_플레나 스콜라스티가 그라티아 [다문화 시대 한국학을 위한 이주민 설화 구술자료 DB 구축 | 건국대학교]
    원국적인도네시아 | 자료문의건국대학교 신동흔 교수
  • 원국적인도 | 자료문의건국대학교 신동흔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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