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자료 [전체] “도로” 에 대한 검색결과 총 1,615건의 검색결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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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3. 일진회, 천도교 [한불외교자료의 탈초,번역 및 DB화 | 성균관대학교]들은 “동학” 혹은 “동양학” 신봉자라는 대중적 이름을 지니게 되었습니다. 그 때는 “천도교”의 회원 수가 괄목할 정도로 증가했던 시기였다고 손병희는 말합니다. 유감스럽게도 그는, 어떤 종교적 생각도 없이 자신의 개인적 야망과 한시적 이익에 이용할 목적으로만 우리를...집필자F. 베르토, 대한제국 주재 프랑스 부영사 | 작성연도1910년 | 작성월일6월 05일 | 발신자F. 베르토, 대한제국 주재 프랑스 부영사 | 수신자루비에, 프랑스 외무부 장관
- 64. 지방의 심각한 소요사태 [한불외교자료의 탈초,번역 및 DB화 | 성균관대학교]되돌려줄 것을 청했습니다. 게다가 살해당한 광부 가족에게 손해배상을 해줄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의병”들이 아무리 조국의 독립을 위해서였다고 하나 그런 모험에 뛰어든 것은 아주 잘못된 발상이었다고 생각해볼 소지가 있습니다. 그들의 태도로 인해 야기된 억압은 수동적...집필자F. 베르토, 대한제국 주재 프랑스 부영사 | 작성연도1910년 | 작성월일6월 07일 | 발신자F. 베르토, 대한제국 주재 프랑스 부영사 | 수신자프랑스 외무부 장관
- 26. 대한제국의 질서. 황제의 양위와 계승자의 즉위. 일본 정부가 보호국을 재구성하고 확증하고 확장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가능한 조치들. [한불외교자료의 탈초,번역 및 DB화 | 성균관대학교]다. 즉, 일본 정부를 만족시킴과 동시에 황권의 존엄성과 이 나라의 안위를 구할 어떤 행동을 황제에게서 자발적으로 얻어내는 것 말입니다. 하야시 자작이 도쿄와 시모노세키 간의 교통로 상태가 허용하는 한 최대한 빠른 속도로 서울로 향해 오고 있는 동안, 내각 구성원들은...집필자A. 제라르, 도쿄 주재 프랑스 대사 | 작성연도1911년 | 작성월일7월 26일 | 발신자A. 제라르, 도쿄 주재 프랑스 대사 | 수신자S. 피숑, 프랑스 외무부 장관
- 58. 이토 후작의 취임과 일본 통감부 개청 [한불외교자료의 탈초,번역 및 DB화 | 성균관대학교]에 현대식 방식을 도입하고, 도로와 다리를 건설하고, 산업 발달을 촉진시키는 것이었습니다. 대한제국 내에 이미 정착해 있는 일본인들은 나름 이러한 개선에 기여함으로써 이득을 볼 수밖에 없겠지만, 이와 관련하여 이 유명 정치가는 자국민의 한반도 이주가 일본 열도 인구 과...집필자F. 베르토, 대한제국 주재 프랑스 부영사 | 작성연도1910년 | 작성월일3월 31일 | 발신자F. 베르토, 대한제국 주재 프랑스 부영사 | 수신자프랑스 외무부 장관
- 60-1. 별첨 1―동양척식주식회사 정관 번역문 [한불외교자료의 탈초,번역 및 DB화 | 성균관대학교]장 부칙 제83조 본 회사에 지방 위원을 둘 수 있다. 지방 위원은 총재가 촉탁하고 그 인원수와 보수는 총재가 정한다. 제84조 본 회사의 부담으로 돌아오는 설립 비용은 7만원을 한도로 한다. 전조(前條) 금액 중 정부 선불금은 정부에 반납한다. 본 정관은 일본국...집필자동양척식주식회사 설립위원 | 작성연도1912년 | 작성월일10월 11일 | 발신자J. 블랭, 대한제국 주재 프랑스 총영사 | 수신자S. 피숑, 프랑스 외무부 장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