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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자료 [전체] “도로” 에 대한 검색결과 1,615건의 검색결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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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3. 일진회, 천도교 [한불외교자료의 탈초,번역 및 DB화 | 성균관대학교]
    들은 “동학” 혹은 “동양학” 신봉자라는 대중적 이름을 지니게 되었습니다. 그 때는 “천도교”의 회원 수가 괄목할 정 증가했던 시기였다고 손병희는 말합니다. 유감스럽게도 그는, 어떤 종교적 생각도 없이 자신의 개인적 야망과 한시적 이익에 이용할 목적으로만 우리를...
    집필자F. 베르토, 대한제국 주재 프랑스 부영사 | 작성연도1910년 | 작성월일6월 05일 | 발신자F. 베르토, 대한제국 주재 프랑스 부영사 | 수신자루비에, 프랑스 외무부 장관
  • 64. 지방의 심각한 소요사태 [한불외교자료의 탈초,번역 및 DB화 | 성균관대학교]
    되돌려줄 것을 청했습니다. 게다가 살해당한 광부 가족에게 손해배상을 해줄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의병”들이 아무리 조국의 독립을 위해서였다고 하나 그런 모험에 뛰어든 것은 아주 잘못된 발상이었다고 생각해볼 소지가 있습니다. 그들의 태 인해 야기된 억압은 수동적...
    집필자F. 베르토, 대한제국 주재 프랑스 부영사 | 작성연도1910년 | 작성월일6월 07일 | 발신자F. 베르토, 대한제국 주재 프랑스 부영사 | 수신자프랑스 외무부 장관
  • 26. 대한제국의 질서. 황제의 양위와 계승자의 즉위. 일본 정부가 보호국을 재구성하고 확증하고 확장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가능한 조치들. [한불외교자료의 탈초,번역 및 DB화 | 성균관대학교]
    다. 즉, 일본 정부를 만족시킴과 동시에 황권의 존엄성과 이 나라의 안위를 구할 어떤 행동을 황제에게서 자발적으로 얻어내는 것 말입니다. 하야시 자작이 도쿄와 시모노세키 간의 교통로 상태가 허용하는 한 최대한 빠른 속 서울로 향해 오고 있는 동안, 내각 구성원들은...
    집필자A. 제라르, 도쿄 주재 프랑스 대사 | 작성연도1911년 | 작성월일7월 26일 | 발신자A. 제라르, 도쿄 주재 프랑스 대사 | 수신자S. 피숑, 프랑스 외무부 장관
  • 58. 이토 후작의 취임과 일본 통감부 개청 [한불외교자료의 탈초,번역 및 DB화 | 성균관대학교]
    에 현대식 방식을 도입하고, 와 다리를 건설하고, 산업 발달을 촉진시키는 것이었습니다. 대한제국 내에 이미 정착해 있는 일본인들은 나름 이러한 개선에 기여함으로써 이득을 볼 수밖에 없겠지만, 이와 관련하여 이 유명 정치가는 자국민의 한반도 이주가 일본 열도 인구 과...
    집필자F. 베르토, 대한제국 주재 프랑스 부영사 | 작성연도1910년 | 작성월일3월 31일 | 발신자F. 베르토, 대한제국 주재 프랑스 부영사 | 수신자프랑스 외무부 장관
  • 60-1. 별첨 1―동양척식주식회사 정관 번역문 [한불외교자료의 탈초,번역 및 DB화 | 성균관대학교]
    장 부칙 제83조 본 회사에 지방 위원을 둘 수 있다. 지방 위원은 총재가 촉탁하고 그 인원수와 보수는 총재가 정한다. 제84조 본 회사의 부담으로 돌아오는 설립 비용은 7만원을 한 한다. 전조(前條) 금액 중 정부 선불금은 정부에 반납한다. 본 정관은 일본국...
    집필자동양척식주식회사 설립위원 | 작성연도1912년 | 작성월일10월 11일 | 발신자J. 블랭, 대한제국 주재 프랑스 총영사 | 수신자S. 피숑, 프랑스 외무부 장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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