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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돌산대교 / 突山大橋 [경제·산업/교통]

    전라남도 여수시 남산동과 돌산읍 우두리를 연결하는 다리. 너비 11.7m, 길이 450.2m로 1980년 12월에 착공하여 1984년 12월에 완공되었다. 돌산대교는 진도대교와 함께 국내 최초로 사장교로 설계되었으나 진도대교 보다는 2달 늦게 완공되었다. 사장교로서 미

  • 동대구역 / 東大邱驛 [경제·산업/교통]

    대구광역시 동구 신암동에 있는 기차역. 대구시의 인구증가로 대구역이 협소하여 확장이 필요했고, 현대화 도시계획에 따라 1966년 7월 16일 착공하여 1969년 6월 10일 보통역으로 영업을 시작하였으며, 1971년 3월 1일 화물 및 구내 업무를 개시하였다. 1971

  • 동서울종합터미널 / 東─綜合─ [경제·산업/교통]

    서울특별시 광진구 강변역로(구의동)에 있는 고속·시외버스 터미널. 서울 동·북부 지역 주민들의 교통 편의와 중부고속도로 활성화, 도심 교통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건립되었다. 경기도·강원도 지역을 주요 노선으로 하지만 경상도·전라도·충청도 등 전국 각지로 매일 1,200

  • 동작대교 / 銅雀大橋 [경제·산업/교통]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동과 동작구 동작동을 연결하는 다리. 다리의 길이는 1,330m이며 너비는 도로 28.6m, 전철교 11.4m이다. 한강 위에 14번째로, 민간 자본에 의해 1984년에 준공된 우리 나라 최초의 병용 교량(철교 및 도로교)이다. 상부구조의 유심부는

  • 동진대교 / 東津大橋 [경제·산업/교통]

    전라북도 부안군 동진면과 김제시 죽산면을 잇는 동진강 하구에 놓인 다리. 길이 445m, 폭 10m, 높이 16m이다. 1978년에 준공되었다. 부안군의 관문에 위치하며 다리가 가설되기 전에는 동진나루가 있어 나룻배로 왕래하였다. 나루터 옆 청운동에는 동진원(東津院)이

  • 동해1호터널 / 東海一號─ [경제·산업/교통]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임곡리에 있는 터널. 길이 522m, 설계속도 50㎞/hr의 영동∼동해고속도로상의 터널로 1975년 준공되었다. 영동∼동해고속도로 터널 표준단면에 따라 차선너비 7.2m(2차선), 유지관리원 통행에 필요한 공간 좌우 각각 0.6m, 높이 5.15m

  • 동해2호터널 / 東海二號─ [경제·산업/교통]

    강원도 강릉시 옥계면 낙풍리와 강동면 산성우리를 연결하는 터널. 길이 449m, 설계속도 70㎞/hr로 시공된 영동∼동해고속도로상의 터널로 1975년 준공되었다. 단면은 영동∼동해고속도로 터널 표준단면에 따라 차선너비 7.2m(2차선), 유지관리원의 통행로가 좌우 각각

  • 동해고속도로 / 東海高速道路 [경제·산업/교통]

    부산광역시와 강원도를 연결하는 고속도로. 강원도 동해시와 양양군 간의 85㎞를 연결하는 도로와 부산광역시와 울산광역시 간을 연결하는 47.2㎞로 나뉘어 있다. 현재 총연장은 이 두 구간을 합하여 132.2㎞이다. 고속국도 제65호선이다. 1975년 10월 영동고속도로의

  • 동해항 / 東海港 [경제·산업/교통]

    강원도 동해시에 위치하고 있는 항구. 강원 영동지방의 지하자원 개발을 촉진하고 시멘트 수송을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건설된 항구로서, 강원도 내 최대 무역항만이다. 1998년 11월에 금강산 관광선이 취항하여 2001년 6월까지 운항함으로써 관광항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 동호대교 / 東湖大橋 [경제·산업/교통]

    서울특별시 성동구 옥수동과 강남구 압구정동을 연결하는 다리. 동호대교는 서울시 지하철 3호선과 공존하는 복합교량으로 장충체육관에서 압구정동과 도산대로에 이르는 동호로의 한 구간으로 서울 강남에서 강북 도심으로의 진입을 수월하게 해 주고 있다. 자동차 통행로 20.4m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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