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 문헌 > 연속 간행물 총 98건의 주제어가 있습니다.
유형 : 문헌 > 연속 간행물
농촌청년 [언론·출판/언론/방송]
1929년 2월 1일에 조선 기독교청년연합회에서 농촌부를 두고 농촌을 지도하던 때에 기관지로 펴낸 월간지. 한글 1-2단으로 내리 편집되었으며, 사설, 논설, 강좌, 농업, 문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한민보 / 大韓民報 [언론·출판/언론·방송]
1909년에 대한협회가 창간한 일간신문. 대한협회는 1908년 4월에 창간한 월간 <대한협회회보>를 이듬해 3월까지 12호를 발행한 뒤 중단하고 일간으로 변경, 이 신문을 발간하였다. 처음 제호를 ‘대한공보(大韓公報)’로 할 계획이었으나 내부에 허가를 신청하면서 ‘대한
대한신보 / 大韓新報 [언론·출판/출판]
1898년 4월 10일 광무협회(光武協會)가 국문으로 발간한 기관지. 와다나베(渡邊常吉)가 주동이 되어 한일 기독교인을 규합, 미국계 선교 사업에 대항하여 일본 조합(組合) 교회의 진출과 그들의 세력 부식(扶植) 및 확대를 뒷받침할 목적으로 발행하였다.
대한자강회월보 / 大韓自彊會月報 [언론·출판/언론·방송]
1906년 7월 31일 창간된 대한자강회의 회지. 편집인 겸 발행인 김상범. 대한자강회의 취지에 따라 내외의 학문과 소식을 전달하고, 연설과 소설 등을 실어 민중세력의 지식계발을 꾀하였다. 그러나 1907년 송병준이 내부대신이 되면서 치안방해라는 구실로 자강회를 해산시
동화 / 童話 [언론·출판/언론/방송]
1936년 1월 18일에 한글 1-4단으로 내리 편집하여 발행한 소년소녀 월간지. 내용으로는 선언, 훈화, 동요, 동화, 소설, 아동극, 잡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일신문 / 每日新聞 [언론·출판/언론·방송]
1898년에 창간된 우리나라 최초의 일간신문. 원래 ≪협셩회회보≫는 배재학당 구내에서 발행하였으나 ≪일신문≫으로 발전한 뒤에는 사옥을 남대문 안, 전 싸전(쌀과 그 밖의 곡식을 파는 가게)도가로 정하고 훈동에 있던 이문사의 활판을 옮겨다 발행하였다.
면려회보 / 勉勵會報 [언론·출판/언론/방송]
1931년 1월 9일에 경성 기독청년면려회 조선엽합회에서 창간하여 국한문을 섞어 3-6단으로 내리 편집하여 월간으로 발행한 잡지. 이 잡지는 전국 지회에 정보를 상호 교환하고자 사설, 논문, 소개, 소식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반도지광 / 半島之光 [언론·출판/언론/방송]
1921년 9월 10일 평양신학교 학우회에서 편집 발행한 회지. 국한문 혼용으로 내리 편집한 기독교 월간지이며, 논단, 종교, 교육, 실업, 학술, 문예, 철학 등 각 분야의 내용을 종합적으로 구성하고 있다.
백조 / 白潮 [언론·출판]
1922년 1월 9일 창간된 문학동인지. 편집인 홍사용, 발행인 아펜젤러, 경성문화사에서 발행했다. 홍사용, 박종화, 현진건, 이상화, 나도향, 박영희, 노자영, 안석영, 원우전, 이광수, 오천석 등이 동인이며, 3호부터 김기진이 참여했다. 우리나라 근대 낭만주의의 화
보건운동 / 保健運動 [예술·체육/체육]
1932년 보건운동사에서 보건·위생에 관한 과학적 연구와 보건·위생 사상의 보급 등을 목적으로 창간한 잡지.보건전문월간지. 1932년 2월 1일 양봉근(楊奉根)이 편집 및 발행을 맡아 보건운동사(保健運動社)에서 창간하였다. 보건·위생에 관한 과학적 연구와 보건·위생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