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 문헌 > 문서 총 800건의 주제어가 있습니다.
유형 : 문헌 > 문서
미국 파견 특명전권공사 徐光範 신임장 [정치·법제]
서광범 신임장. 고종이 서광범을 특명전권공사로 미국 수도에 주차하게 해 양국 간섭에 관한 일을 주관하게 하겠다는 내용으로 미국 대통령에게 보내기 위해 작성한 신임장이다. '대조선국보(大朝鮮國寶)'라고 새긴 국새가 찍혀 있다. 1895년(고종 32) 11월 13일에 작성
미국 파견 특명전권공사 徐光範 해임장 [정치·법제]
서광범 해임장. 고종이 특명전권공사로 미국 수도에 가 있던 서광범의 해임을 미국 대통령에게 알리기 위해 작성한 해임장이다. '대조선국보(大朝鮮國寶)'라고 새긴 국새가 찍혀 있다. 1896년(건양 1) 7월 16일에 작성하였다.
미국 파견 특명전권공사 趙民熙 해임장 [정치·법제]
조민희 해임장. 고종 황제가 특명전권공사로 미국 수도에 가 있던 조민희의 해임을 미국 대통령에게 알리기 위해 작성한 해임장이다. 1904년(광무 8) 2월 6일에 작성하였다.
미국 파견 특명전권공사 閔哲勳 신임장 [정치·법제]
민철훈 신임장. 고종 황제가 민철훈을 특명전권공사로 삼아 미국 수도에 주차하게 해 양국 간 교섭에 관한 일을 주관하게 하겠다는 내용으로 미국 대통령에게 보내기 위해 작성한 신임장이다. 1904년(광무 8) 2월 6일에 작성하였다.
미국 파견 특명전권공사 李承壽 해임장 [정치·법제]
이승수 해임장. 고종이 특명전권공사로 미국 수도에 가 있던 이승수의 해임을 미국 대통령에게 알리기 위해 작성한 해임장이다. '대조선국보(大朝鮮國寶)'라고 새긴 국새가 찍혀 있다. 1895년(고종 32) 11월 13일에 작성하였다.
미국 파견 특명전권공사 李範晉 신임장 [정치·법제]
이범진 신임장. 고종이 이범진을 특명전권공사로 삼아 미국 수도에 주차하게 해 양국 간 교섭에 관한 일을 주관하게 하겠다는 내용으로 미국 대통령에게 보내기 위해 작성한 신임장이다. 1896년(건양 1) 7월 16일에 작성하였다.
민병승승급문서 / 閔丙承陞級文書 [정치·법제]
1910년(융희 4) 8월 27일. 종2품 가선대부 민병승을 정2품 자헌대부에 가자하는 임명장. 이 문서는 순종황제가 일본 황제에게 한국통치권을 양도하기 이틀 전의 문서로, 당시 한국인에 대한 많은 수의 훈장수여, 가자, 승급, 추증, 개시 등이 있었다.
민병한임명문서 / 閔丙漢任命文書 [정치·법제]
1907년(광무 11) 5월 24일. 종2품 가의대부 홍릉제조 민병한(閔丙漢)을 궁내부특진관 칙임관 1등에 서임하는 임명장. 궁내부대신 이재극(李載克)이 봉칙하였다. 대한제국기에는 궁내부의 칙임관으로 임명, 왕실의 업무에 관한 자문역할을 맡았다.
민정논보 / 民政論報 [정치·법제]
미상의 고을 수령이 미상인에게 올린 민정 논보. ①본읍의 대동포를 3년 동안 대납하게 해 준 조정의 처분에 대해 감사하다는 뜻, ②대동포 상납상의 폐단에 관한 신임 사도의 질문에 대해 삼의 작황에 따른 융통성 있는 수납 방법을 건의한 일, ③관호에 관한 문제 등 이외에
민진강증시문서 / 閔鎭綱贈諡文書 [정치·법제]
1910년(융희 4) 8월 증규장각제학 민진강(閔鎭綱)에게 '효간(孝簡)'이란 시호를 내리면서 발급한 칙첩. 문서에는 '자혜애친왈효 일덕불해왈간'이라 적어 효간이란 시호를 내린 연유를 적었다. 1910년 8월 25일《순종실록》기사에 민진강을 특증하라는 명이 나온다.